티스토리 뷰

PGA 4개의 메이저 대회(아래 블로그 참조) 중에서도 가장 으뜸인 대회, 마스터즈가 드디어 이번주에 열리게 됩니다. 매년 골퍼들에게 최상의 그러나 어려운 코스를 제공하는 이 대회는 프로 골퍼라면 꼭 우승을 한번 하여 그린재킷을 입어 보는게  평생 소원일 것이구요. 아마추어에게는 한번 가서 갤러리로서 구경을 해 보는 것만으로도 영광일 것입니다.



오늘은 마스터즈 대회에 관한 재밌는 사실들에 대한 기사가 있어 간단히 공유해 볼까 합니다. 이러한 사실들을 알고서 중계를 보신다면 훨씬 더 재밌게 즐기실 수 있을거 같네요. ^^


Home Court Advantage (홈 코스 어드밴티지) - 다른 대회의 경우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골프장이 다른 곳에게 열리기도 합니다만, 마스터즈 만큼은 매년 같은 장소인 미국 조지아주에 위치한 오거스타 내쇼널 골프장에서 열립니다. 이 코스는 마스터즈의 창업자인 Clifford Robert와 Bobby Jones가 디자인을 했습니다.

The Green Jacket (그린 재킷) - 많이 보셨겠지만, 1949년 부터 짙은 녹색의 그린 재킷이 우승자에게 수여됩니다. 우승자는 이 재킷을 1년간 보유하고 있다가 다음해 우승자에게 넘겨 줍니다.

 

Source : news4i.com

 

Most Wins (최다 우승) - 잭니클러스가 총 6회 우승을 했고, 이어서 타이거우즈와 아놀드파머가 4회의 우승을 하였네요.

The First Masters (첫 대회) - 오거스타 내쇼날 인비테이셔날(Augusta National Invitational)로 처음 알려진 마스터즈는 1934년 첫번째 경기가 있었고, Horton Smith가 첫 대회의 우승자 였다고 합니다.

Supporting the War Effort (전쟁 협조) - 1943~1945년의 3년간 세계 제 2차 대전으로 인해 대회는 취소가 되었고, 이 기간 전쟁 지원을 위해서 골프장은 소와 터키를 기르는 장소로 활용 되었습니다.

Television and Radio Coverage (TV와 라디오 중계) - 1956년부터 마스터즈 대회는 TV와 라디오로 중계되기 시작했습니다. TV는 CBS에 의해 독점 중계되고 라디오는 Westwood One에서 중계가 되었습니다.

Non-American Winners (비 미국인 우승자) - 1961년에 최초 비 미국인인 남 아프리카 출신의 Gary Player가 우승을 하였습니다. 이 선수는 이어 1974년과 1978년에 두번 더 우승을 하였네요. 그 이후에 4개 대륙 출신의 10명의 비 미국인이 우승을 하였습니다. 그러나 아직까지도 호주와 아시아 출신은 아쉽게도 없습니다.

Oldest and Youngest Winners (최고령과 최연소 우승자) - 최연소 우승은 1997년 21살의 타이거우즈가 이루었구요. 최고령 우승은 잭니클러스가 1986년에 46세의 나이로 우승을 하였습니다. Matteo Manassero가 비록 우승은 하지 못했지만, 16살에 마스터즈에 참가한 최연소 선수이기도 합니다.

Most Appearances (최다 출전) - Gary Player가 총 52회 출전을 하였네요. 이 숫자는 전체 마스터즈 대회의 75%를 나타내니 대단한 참가 횟수네요.

항상 배려하는 골프 하세요. Don't Worry. Just Play MindGolf!